송파구,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그림공모전 개최

12월 17일까지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을 주제로 글·그림 작품 공모

작성일 : 2021-12-06 15:43

포스터.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 극복과 희망을 주제로 오는 1217()까지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개인과 가족의 일상에 활력과 생기를 전하고자 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공모전은 2가지로 체험수기분야는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림 공모분야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방법은 체험수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 방역, 감염 극복사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한 내용, 코로나 지원사업 및 보건소 등 도움을 받은 사례 등을 주제로 해 수기(A4 1장 이상)를 제출하면 된다.

 

그림 공모는 코로나19 관련 가족, 행복, 슬픔 등 메시지를 담은 그림(800픽셀 이상 해상도300dpi 이상) 및 그에 대한 설명(A4 1/2장 이상)을 제출하여야 한다.

 

심사 기준에 따라 분야별로 금상(1), 은상(2), 동상(3), 장려상(5)으로 총22편 작품을 선정하고, 심사 결과는 12월 말 중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당선자에게는 구청장 상장 및 250만 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향후 송파소식지 및 송파구 SNS상에 게재돼 전파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코로나19 극복 체험수기 및 그림 공모전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코로나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세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