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1동, 우리동네 돌보는 복지지킴이에게 힐링 시간 선물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한 지역돌보미들 에너지 재충전 기회 제공

작성일 : 2021-12-07 15:24

힐링프로그램참여자 단체 사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1동은 지난달 27복지지킴이들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복지지킴이는 암사1동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돌보고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봉사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다.

 

암사1동은 그간 코로나 상황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헌신을 다해 온 복지지킴이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주기 위해 소상공인 골목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지원사업’(함께공감)과 협업해 특별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수막에코백 만들기 패브릭파우치 만들기 한지공예체험 수채화달력 만들기 미용봉사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고, 행사를 위해 복지통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복지지킴이는 지역 주민을 위해 발로 뛰고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껴왔는데, 이런 힐링 프로그램에도 초청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더욱 더 지역을 위해 뛸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심건희 암사1동장은 코로나19상황에서 많은 역할을 해 주시는 복지지킴이에게 활력과 격려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고, 앞으로도 협업을 통해 이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