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거여2동, ‘독서모임 꾸리는 법’ 주민 강연 개최

박성수 구청장 “풀뿌리 주민 독서모임은 평생학습도시 송파의 힘”

작성일 : 2021-12-08 18:08

‘독서모임 꾸리는 법’ 주민 독서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거여2동 주민센터가 1130독서모임 꾸리는 법저자 원하나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주민 독서 모임 확대와 거여2동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3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골고루 읽고 다르게 생각하기 위하여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 원하나 작가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450여 명의 회원들과 200회가 넘는 독서모임을 진행한 독서모임 전문가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독서 경험을 사람들과 나누고 모임으로 발전시키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풀뿌리 주민 독서 모임 활성화는,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의 핵심 사업인 평생학습도시 만들기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는 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기획해 배움으로 미래를 여는 송파구의 힘을 더 키워나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거여2동 새마을문고는 1220일까지 독서클럽 향나무회원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대표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