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원 교수, 구강악안면외과학회 선도연구자상 수상

다수의 안면부·구강 결손 조직의 수복과 기능 재생 위한 연구 수행

작성일 : 2018-05-10 11:46

 

이덕원 강동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지난 428() 열린 대한구강악안면외과 종합학술대회에서 선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선도연구자상은 최근 3년 간 구강악안면외과학 분야 SCI(SCIE)논문의 Impact Factor의 합과 피인용 지수의 합에 대한 순위를 각각 평가하여 최고점수를 받은 자에게 수여된다. 평생 1회 밖에 수상할 수 없는 구강악안면외과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가진 학술상이다.

 

이 교수는 여러 국가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A Simple and atraumatic technique of genioglossus muscle advancement for obstructive sleep apnea’, ‘Surface Modification of Titanium with BMP-2/GDF-5 by a Heparin Linker and Its Efficacy as a Dental Implant’ 65 편의 SCI(E)급 논문을 저술 하였고, 지난 3년 동안 총 18편의 SCI(SCIE) 논문의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연구를 진행하고 발표하여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교수는 앞으로도 구강악안면외과학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 교수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강동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치과임플란트수술, 턱교정수술 및 안면윤곽수술, 턱관절장애, 턱얼굴외상 및 재건수술을 전문분야로 진료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