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청년, 국가무료건강검진으로 몸도 마음도 관리하자

작성일 : 2019-08-12 16:46


 

2030 세대가 행복한 내일의 희망을 위해 절대 잃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자산은 바로 건강이다. 올해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건강검진 실시 기준 개정안에 따르면 최소 2년에 한 번씩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건강검진 혜택을 확대하여 2030대 피부양자와 세대원 그리고 의료급여 수급권자까지 받을 수 있다.

 

2018년까지는 정신건강에 대한 검사를 40, 50, 60, 70세에만 각 1회 실시했으나 올해 국가건강검진 항목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들의 우울증검사도 포함됐다. 이 외에도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청력, 시력 등 기초검사와 혈액 검사, 소변 검사, 흉부촬영, 구강검진 등 다양한 검사를 실시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게는 건강검진표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우편으로 발송하기 때문에 수령하지 못했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검진 대상자 확인서를 직접 출력하거나 가까운 지사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올해 대상자인 홀수년도 출생자는 물론 확대 시행되고 있는 2030청년 국가무료건강검진 혜택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 건강강좌 개최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질병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자료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