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비만대사질환 건강강좌 개최

11월 19일(화), 비만과 대사질환, 비만 수술에 대한 강의 진행

작성일 : 2019-11-13 10:36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세계비만의 날을 기념해 오는 1119() ‘비만대사질환 감수하시겠습니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병원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비만은 그 자체가 만성질환이기도 하지만 많은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당뇨병, 고혈압, 수면무호흡증, 각종 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들을 유발하며,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률을 20%가량 높일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이날 강좌에서는 비만과 대사질환을 한 번에 해결하기(내분비내과 정인경 교수) 비만과 영양관리 함께해요 영양파트 이혜옥 임상영양사) 정신과는 왜?(정신건강의학과 박진경 교수) 비만과 수면무호흡증(신경과 신원철 교수) 비만대사수술 별로 아프지 않아요(마취과 서형석 교수) 비만대사수술 안전한가요?(외과 최성일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를 준비한 외과 최성일 교수는 이제 비만은 단순히 다이어트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으로 인식하고 치료로 다가가야 한다면서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비만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개개인의 비만양상에 따른 약물치료와 수술치료 등 비만과 관련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는 평소 비만치료에 관심 있는 분이나 비만환자와 보호자, 비만대사술을 계획하고 계신 분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동경희대병원 외과(02-440-7025)로 연락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