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 강원도 원주서 역사문화탐방 실시

작성일 : 2018-11-06 11:44


 

송파문화원(직무대행 황인환)은 지난 1031일 역사와 전통이 있는 강원도 원주에서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

 

한기자 부단장을 포함한 30여명의 송파문화봉사단은 원주의 대표적 관광 컨텐츠인 소금산 출렁다리를 방문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 100m, 1.5m로 산악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로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어서 고구마 전래과정을 전시하는 등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고구마를 보급한 조엄 선생을 기리는 조엄기념관을 방문해 구황작물인 고구마의 역사를 살펴 보았다. 그리고 한국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칭송받고 있는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토지)를 주제로 문학세계를 탐방할 수 있는 박경리 문학공원과 박경리 토지문학관, 사적 제439호로 관찰사가 머물던 지방관아인 강원 감영을 방문해 역사문화탐방과 함께 회원 간 화기애애한 화합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이번행사를 계기로 해 회원들은 송파문화원 봉사단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송파문화원은 앞으로 송파문화봉사단원들이 더 좋은 여건과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해 다양한 워크숍 개최, 각종 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 행사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송파문화원에서는 4분기 문화예술교양강좌 접수를 받고 있으며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거나 문화원을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기간은 1110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pcc.or.kr)나 전화(02-414-0354)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