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우리 고장 역사·문화 탐방"

송파위례도서관 이용자 학부모 및 자녀 송파문화원 해피송파투어 참가

작성일 : 2018-11-27 11:47


 

송파문화원(원장 직무대행 황인환)은 지난 11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송파위례도서관을 이용하는 학부모 및 자녀 22명과 함께 해피송파투어를 진행했다.

 

해피송파투어는 송파구 관내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송파구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이해 및 향토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송파의 역사와 문화를 관리·보존하고 전파하기 위해서는 세대와 세대를 거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일환으로 1124일 토요일에는 송파문화봉사단 문화해설사 3명이 송파위례도서관을 이용하는 학부모 및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송파위례도서관에서 수막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수막새 문양 색칠하기와 수막새 만들기 체험학습을 진행했고, 풍납백제문화공원과 풍납토성, 한성백제박물관을 탐방했다.

 

송파문화봉사단 문화해설사는 특강과 수막새 만들기·칠하기 체험을 통하여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학습효과를 고취했으며, 아울러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송파구의 위치 및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역사의 흐름에 따라 참가자들을 인솔하였고 특히 한성백제의 여명과 흥망성쇠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들려주었다.

 

송파문화원은 송파구로부터 예산 지원을 받아 지역 문화에 대한 사회교육 활동인 해피송파투어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송파구 역사·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해피송파투어를 실시했다. 오는 121일 토요일에는 송파위례도서관을 이용하는 학부모 및 자녀를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해피송파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