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송파위례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 2019-03-31 13:53


 

송파문화원(원장 직무대행 김기범)328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송파문화원에서 송파위례도서관(관장 정원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송파문화원과 송파위례도서관이 지역 사회를 중심으로 인문 독서 소양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 및 지식인을 육성하고, 향토 역사와 지역 고유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호 협력 분야는 교육 목적의 상호 시설 제공 노력, 지역기반 인문 독서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추진, 인문 독서교육 프로그램 일반화를 위한 제반 사항 협력, 지역의 역사와 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사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 향토 역사의 연구 및 사료의 발굴·수집·활용을 위한 협력이다.

 

송파문화원은 2018년에도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비전센터, 송파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송파구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 및 구민에게 송파구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이해 및 향토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기획한 해피송파투어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또한 스타드론 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무료 드론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송파문화원은 지역 내의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문화를 계획하고 생산하는 인프라의 구축과 확장이 심해지는 현시점에서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보급·보존·전승 및 선양과 활용, 향토사의 발굴·조사·연구 및 사료의 수집·보존과 활용이라는 문화원 고유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