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 인문학 특강

행복 디자인과 삶의 지혜!

작성일 : 2019-11-19 19:47


 

송파문화원(직무대행 김기범)1119() 오후 3시에 올해 마지막 인문학특강을 실시하였다. , 서울시한강사업본부장을 역임했고, 대한민국 명강사로 선정된 이보규 강사를 초빙해 행복 디자인과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모든 사람들은 행복하길 원한다.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물음을 스스로에게 던져본다. 행복하기 위한 나름대로 여러 방법들이 있겠지만 이번 강의에서 강사는 자신이 80 가까운 인생을 살면서 경험했던 삶을 통해 우리에게 행복한 삶의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

 

나이와 상관없이 자신이 행복하길 원하는 삶을 그리고 그 삶을 위해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자신이 원하는 행복을 100% 만족은 아니더라도 돌아보면 그래도 이 정도면 행복한 삶을 살았구나!”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사는 말한다.

 

행복은 평탄하고 즐거운 일만 있는 것은 아니다. 그 가운데 고난도 있고 역경도 있다. 이러한 과정들을 다 잘 견디고 맞이하는 인생에서 우리는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고난의 과정을 겪은 뒤에 좋은 일을 맞이하면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듯이 말이다. 행복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자신만이 아닌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한 사람이라고 한다.

 

송파문화원(직무대행 김기범)올해 마지막 인문학특강을 진행하였고, 그 동안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내년에 더 좋은 강의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송파문화원 02-414-0354>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