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리듬체조단 정기공연

리듬체조 꿈나무 육성, 청소년 공연문화 선도

작성일 : 2019-11-28 10:2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23일 저녁730분 송파구민회관(백제고분로 242) 대강당에서 18회 송파구리듬체조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송파구리듬체조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방자치단체가 지원·육성하는 리듬체조단이다. 1998년 창단된 후 리듬체조 꿈나무를 키우며 지역의 건전한 청소년 공연문화를 이끌고 있다.

 

감독을 비롯해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등 21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송파구리듬체조단은 올해 10회 전국 초등무용 경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10회 리듬체조클럽페스티벌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석촌호수 벚꽃축제한성백제문화제등 구의 대표적인 축제 무대에도 오르며 활약하고 있다.

 

송파구리듬체조단은 매해 연말 정기공연을 통해 주민들에게 리듬체조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정기공연도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우아한 작품으로 무대를 꾸민다. 후프를 이용한 ‘This is Me’를 시작으로 리본, , , 곤봉 등 다양한 리듬체조 종목을 두루 접할 수 있도록 14개 작품을 준비했다. 공연의 대미는 단원 전원이 참가하는 작품 도약송파로 장식한다.

 

특히 공연을 위해 단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작품 창작, 프로그램 구성에 참가해 더욱 뜻깊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열정, 리듬체조가 표현하는 곡선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구민은 물론 리듬체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사전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단체관람 문의는 송파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28)로 하면 된다.

 

김기범 송파구 문화체육과장은 리듬체조 꿈나무들이 도전과 열정을 가득 담은 공연을 준비했다, “온가족이 함께 리듬체조 공연을 감상하며 풍성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