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송파문화원 정병구 원장 취임식

작성일 : 2020-01-02 15:52


 

송파문화원(원장 정병구)1230() 오후2시에 제10대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취임식을 했다. 송파문화원은 전임 원장 퇴임 후 직무대행체제로 운영하다가 지난 123일 임시총회에서 참석회원 전원 만장일치로 정병구 원장을 추대했다.

 

정 원장은 2002년부터 송파문화원 임원으로 위촉돼 현재까지 17년간 문화원 부원장, 이사, 감사를 역임했으며, 이번에 제10대 송파문화원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정 원장과 같이 오랫동안 문화원 임원을 역임하고 원장이 되는 경우는 서울시 문화원장 중에서도 예를 찾아보기가 힘들며, 누구보다 문화원을 잘 알고 있다는 점에서 문화원의 발전이 기대된다.

 

정 신임 원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발굴해 지역 특성화 비율을 연차적으로 높이며, 향토역사의 발굴 및 계승, 유관기관 및 기업과 MOU 체결 및 예술인들과 소통을 통해 문화네트워크를 형성해 문화의 구심점 역할을 하며, 수강생 및 방문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올 수 있는 아늑한 문화원으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번 취임식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 남인순, 박인숙 국회의원,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신영희 판소리 명창 등 200여명의 하객이 참석해 원장 취임을 축하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