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다(多)가치 오케스트라’ 창단

26일까지 방문·이메일 통해 단원 모집

작성일 : 2020-05-24 16:04

다가치 오케스트라 단원모집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치 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고 24일 밝혔다.

 

다가치 오케스트라는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지역주민들이 음악을 가까이하며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와 실력을 뽑낼 다양한 무대를 제공한다.

 

다가치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8, 첼로 2, 클래식기타 10, 플루트 4명 등 총 24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26일까지 단원을 모집한다.

 

구에서 활동하는 음악동아리거나 개인은 누구나 다가치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연주할 악기를 가지고 있고 1회 정기연습(플루트 화 오전, 현악기 수 오전, 클래식기타 목 오전 예정), 전체연습(토요일 오후 예정), 각종 공연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단원 지원은 방문(송파구청 6층 문화체육과)과 이메일(hahj@songpa.go.kr)로 가능하다. 26일까지 응시원서, 소개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을 내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사람에 한해 실기·면접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실기·면접심사는 같은 날 진행된다. 실기심사에서는 본인이 선정한 자유곡 1곡을 연주해야 한다.

 

최종 선발된 다가치 오케스트라 단원은 6월 이후 송파구청 홈페이지나 개별 유선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악기 교육의 기회는 물론 타 시·, 타 자치구 교류공연과 시민오케스트라 관련 행사(네트워크 파티 등)에 참여할 수도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해 창단되는 송파구민오케스트라 다가치 오케스트라를 통해 음악과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지역주민의 일상에 예술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