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잠실7동주민센터 업무협약 체결

옥상 텃밭 작물 취약계층 어르신께 드리는 협약

작성일 : 2020-07-23 10:13

송파문화원과 잠실7동주민센터는 지난 7월 22일 송파문화원 옥상에 있는 ‘사랑 나눔 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송파문화원(원장 정병구)과 잠실7동주민센터(동장 금달호)는 지난 722()에 송파문화원 옥상에 있는 사랑 나눔 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잠실7동에 거주하는 홀로계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송파문화원은 지난 6월부터 서울시의 도시농업장려 사업 일환으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문화원 옥상에 20개 상자 텃밭을 설치했으며, 이곳에 감자, 고추, 상추, 가지, 방울토마토 등을 재배했다.

 

정병구 송파문화원장은 텃밭에서 싱싱하게 자라는 작물들을 보며 이것을 좀 더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할 수 없을까 고심하다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눠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문화원 인근에 있는 잠실7동주민센터의 금달호 동장과 협의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잠실7동에는 취약계층에 약 20여분 홀로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있다고 한다. 이분들에게 송파문화원이 재배한 작물을 예쁘게 포장해서 잠실7동에 전달하면, 잠실7동에서 독거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앞으로 송파문화원은 사랑 나눔 텃밭을 운영하는 한 이 행사는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며, 잠실7동주민센터 또한 함께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우호증진 및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인적, 물적, 자원교류 등 상호 협력하기로 서약했다.

 

(문의 : 송파문화원 02-414-0354)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