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름휴가, 석촌호수 유튜브 공연 함께 즐겨요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구 고고스카페)에서 온라인 공연 제작

작성일 : 2020-07-30 15:50 수정일 : 2020-07-30 18:14

온라인 콘텐츠 제작 현장.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비대면 휴가 계획을 세운 지역민들이 안방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공연을 준비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로 무대를 잃은 예술가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구 카페고고스)에서 언택트 공연을 준비 중이다. 송파구가 장소를 제공하고, 선발한 공연분야 예술가 5명이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해 유튜브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많은 공연이 취소·연기되면서 오랫동안 무대에 설 기회를 잃은 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취지의 기획이다. , 개방에 어려움을 겪는 공공문화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 2은 작년 11, 석촌호수 서호의 카페(고고스)를 문화·예술·교육·환경 등 구민을 위한 공공문화공간으로 개방해 전시,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활용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휴관의 기간을 가졌다.

 

구는 지난 7월 초, ‘코로나19 극복 희망근로일자리사업에서 송파구에 거주하고 있는 공연분야 예술가 5명을 선발했다. 보컬리스트, 뮤지컬배우, 기타리스트 등 음악이라는 공통점으로 구성된 5명 송파예술가들은 올해 11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석촌호수 공공예술공간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공연을 진행하는 등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는 지역주민들의 언택트 여름휴가를 위한 총 2편의 공연을 준비했다. 석촌호수의 아름다운 배경과 공공예술가들의 노래가 조화를 이룬 첫 번째 음악 공연은 8월 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누구든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송파구는 올해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2’의 리모델링을 추진해 20211월 소규모 공연장 석촌호수 아뜰리에로 새롭게 개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석촌호수 서호에 송파문화예술회관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석촌호수 일대를 수변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 중심지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의 온라인 공연 콘텐츠를 통해 구민들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추진해 공연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이 무대에 다시 설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