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무더위 녹이는 ‘북캉스 북토크’ 열어

19일, 송파구청 1층 로비에서 정유정 작가와 북토크

작성일 : 2017-07-17 19:0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9() 오전 11시 송파구청 1층 로비에서 정유정 작가와 함께하는 북캉스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무더운 여름,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특별히 북토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휴가철과 방학을 앞두고 책과 함께 여름나기문화 조성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행사는 본격적인 북토크에 앞서 앙상블 Ato의 현악 4중주 공연으로 시작한다.

 

, 박춘희 구청장과 관내 독서동아리 2팀이 올 여름 추천도서 중 일부를 낭독하는 시간도 준비 중이다.

 

이어서 ‘7년의 밤’, ‘종의 기원등으로 잘 알려진 정유정 작가와 작가이면서 조선일보 북팀장을 맡고 있는 어수웅 기자가 특별 게스트로 초정되어 토크쇼를 진행한다.

 

정유정 작가는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로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 '내 심장을 쏴라'로 제5회 세계문학상을 수상 한 바 있다. , 치밀하고 기발한 스토리 구성으로 발표작마다 화제를 몰고 다니는 대표 여류 소설가이다.

 

어수웅 기자는 매주 날카로운 시선으로 다양한 책을 소개하는 기사를 쓰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10인의 예술가와 학자들의 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탐독을 출간 한바 있다.

 

이날 북토크는 한 여름날의 책이라는 주제로 두 게스트가 얘기하는 책과 여름에 대한 다양한 추억과 무더위를 잊게 해줄 추천도서 등으로 이야기 꽃을 피울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서는 구립도서관 사서와 주민들이 선정한 휴가철 추천도서’ 50선에 대한 홍보도 겸한다. 구는 연령별 맞춤 추천도서 목록과 구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리플렛 형태로 배포, 북캉스 문화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서는 송파서점조합의 휴가철 추천도서할인전도 열린다.

 

북토크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360)나 글마루도서관 (02-449-8855)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2012년부터 책 읽는 송파사업을 전개 생활 속에서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삶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오는 24일부터 일주일간 성내천 물놀이장에서 마음의 휴가를 위한 이색도서관 피서지 문고도 개최 될 예정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유명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로 무더위를 식히는 휴식과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구는 모든 주민들이 독서를 통해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