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도서관으로 책들이 떠나요”

송파구, 전시·체험·관람 등 이색 독서 ‘눈길’

작성일 : 2017-09-22 14:3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책 읽는 송파송파구(구청장 박춘희)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도서관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 주민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구는 송파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해 소나무언덕4호도서관, 송파어린이영어작은도서관 등 관내 도서관들에서 9월 내내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가을, 고전에 빠지다라는 주제의 전시,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책을 좋아하게 만들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23내가 태어난 숲의 우지현 작가와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우 작가는 어머니와 함께 작업하는 바느질 그림책으로 주목받는 그림책 작가이다. 이번 행사에는 그림책 제작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이 준비돼 있다.

 

이어 27문화가 있는 날에는 최민우 소설가와 함께 진행하는 소설 네트워크시간을 마련, 성인들을 대상으로 20세기의 대문호로 불리우는 나스메 소세키 작가 마음을 주제 책으로 선정해 독서토론을 진행한다.

 

구립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은 927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금융 컨설팅 전문가 황희철의 적게 벌어도 잘 사는 노후 50이라는 책을 주제로 오주희 강사가 경제 특별 강연을 한다.

 

이번 강연은 노후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소비생활, 재테크 등을 함에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원칙과 기준을 세우는 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신청 기간은 913일부터 925일까지이며, 송파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송파어린이영어작은도서관은 가을, 고전에 빠지다주제로, ‘Alice in Wonderland’, ‘Cinderella’, ‘Aesop’s Fables’ 등 그림책으로 재탄생된 고전문학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23()에는 헨젤과 그레텔(Hansel and Gretel)’의 영어스토리텔링과 함께 과자집 만들기를 체험해보는 잉글리쉬 엔 아트(English & Art)’ 행사가 진행되며, 또한 팝콘과 함께 즐기는 원작과 함께하는 해외 명화(Popcorn & Movie Day)’정글북(The Jungle Book)’이 상영된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9월 독서의 달 기념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splib.or.kr/spclib)를 통해 개별 도서관별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상세한 일정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미자 송파구 교육협력과 팀장은 “‘책 읽는 송파에서는 도서관이 책을 보고, 대여하는 곳을 넘어 책 제작과정을 듣고, 저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지역주민 모두에게 책과 도서관이 더 친숙해 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