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강동문화원, 5일 ‘전통예절과 우리문화’ 개강

작성일 : 2018-04-06 16:28 수정일 : 2018-04-08 14:12

 

강동문화원(원장 양재곤)2018년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5일 개강식을 갖고 첫 강의를 진행했다.

 

전통예절과 우리문화란 프로그램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은 강동문화원의 문화학술부원장인 박희 박사가 강좌를 맡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전국의 문화원과 문화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공모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이 사업은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전액 무료로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전통예절과 우리문화강좌는 총 30강의 정규수업과 2번의 문화답사, 사회 저명인사를 초빙해 진행하는 명사특강 3회로 구성돼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양재곤 강동문화원장은 인사말에서 전통예절과 우리문화 교육 과정을 통해 격조 있는 문화의 향기를 느끼면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어르신문화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교육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와 강동문화원이 주관하는 전통예절과 우리문화는 우리문화에 대한 심도있는 교육을 통해 품격있는 문화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어르신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어르신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