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 무료 인문학 특강

인공 인간시대의 인간은 어떻게 살 것인가?

작성일 : 2018-05-16 11:17


 

송파문화원(원장 김원섭)은 지난 515() 오후330분에 문화원 201호에서 인문학을 통한 삶의 여유로움과 주민화합을 위한 무료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올해 4번째로 실시한 인문학 특강은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이신 최한수 교수를 초빙해 인공 인간시대의 인간의 삶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개최했다.

 

최 교수는 정치외교학 박사이며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원장을 역임했고,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로서 현재도 기관 및 기업, 단체, 협회의 초청을 받아 왕성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최 교수는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3차원의 세계를 초월한 4차원 인공지능(AI)의 시대로서 인간이 일하는 영역을 로봇이 대신하게 되면서 인간의 활동 영역을 인공지능(AI) 로봇이 대신해 주고 이로 인해 파생되는 인간의 삶의 변화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가?”를 질문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그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잘 활용하여 우리의 삶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문화원은 다음 인문학 특강은 619() 실시할 예정이며, 윤준식 강사(스페인 국립마드리드대학교 스페인문학 박사)를 모시고 세르반테스를 만난 조선인이란 생소하지만 호기심을 충분히 일으킬 수 있는 주제로 강의를 준비 중이니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