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예술축제 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 2018-05-29 06:52

 

송파문화원(원장 김원섭)은 지난 526() 14:30부터 17:00까지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문화예술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송파문화원이 주최하고 송파구, ()한국청소년비전센터, 송파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송파문화원 수강생들과 초대연예인들의 멋진 공연으로 주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식전행사인 아리랑 건강체조(지도 유명옥)와 난타교실(지도 윤정희)의 신명나는 무대로 축제의 막이 올랐고, 이날은 특별히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 회장이 참석해 축사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탤런트 김영석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단전호흡반, 김표무 팝송교실, 한국무용반, 벨칸토 솔리스트 앙상블, 색소폰드럼교실, 수요가곡반, 장미숙 노래교실, 오카리나, 경기민요반 등 총 12개 팀에서 140여 명이 참가하여 지난 일 년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쳐 보였다.

 

또한 KBS 1TV ‘6시 내고향으로 친숙한 히트곡 뿐이고의 박구윤, 1990년대 국민적 히트곡인 립스틱 짙게 바르고의 임주리와 그룹 북두칠성의 리드보컬 출신 제갈승 등 유명 초대 가수들이 흥겨운 무대를 선보여 놀이마당을 찾은 송파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주변에는 송파문화봉사단이 전통민속놀이 체험과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물자절약 실천을 위한 아트마켓 텐트 30여 개를 설치하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김원섭 송파문화원장은 이날 기념식의 인사말에서 송파문화예술축제를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송파문화원은 구민소통과 화합 및 송파구 문화예술 수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문화원은 오는 9월 송파문화예술어울마당 축제와 12월 송년음악회, 내년 1월에는 신년음악회를 계획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