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문화원연합회 주관 국악·무용경연대회 개최

송파문화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작성일 : 2018-06-06 10:08


 

지난 531일과 61일 양일간 서울시문화원연합회 주관으로 중구구민회관에서 서울 문화가족 국악 및 무용경연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25개 문화원의 국악 및 무용반 수강생들이 참여해 경연이 실시됐으며, 본 대회는 각 문화원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장으로서 매년 5월말에서 6월초에 개최돼 왔다.

 

송파문화원(원장 김원섭)은 매년 서울 문화가족 국악 및 무용경연대회에 활발하게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왔으며, 올해는 국악에서 1, 무용에서 라인댄스(지도 이재영)2개팀 등 30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출전했다. 송파문화원은 국악에서 판소리반(지도 유명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무용에서는 한량무를 선보인 한국무용반(지도 한영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국악 부문에서는 민요반(지도 송파문화봉사단 팀장 박성례)에서 장려상을, 무용 부문에서는 한국무용반(지도 김재경)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송파문화원은 문화·예술의 수준향상과 구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16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간에 수업참여가 어려운 직장인등을 위해 야간반, 토요반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이 문화원에서의 배움을 통해 공연활동이나 구민을 위한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구민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난 526일에는 송파놀이마당에서 송파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으며, 9월에는 송파어울마당을 12월에는 송년음악회, 내년 1월에는 신년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