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원 2018 수원화성 탐방

정조의 원대한 꿈과 효심을 느끼다

작성일 : 2018-06-08 10:27 수정일 : 2018-06-08 10:30

 

강동문화원(원장 양재곤)은 지난 67일 제21기 강동문화대학 수강생 및 회원 80여 명과 함께 수원화성을 탐방하였다. 이번 수원화성 탐방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미술관·박물관 견학을 진행하는 일정을 21기 강동문화대학 수강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수원화성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날 회원들은 초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양 성곽 건축의 백미로 손꼽히는 수원화성의 동장대(연무대)와 동북각루(방화수류정), 북수문(화홍문), 장안문을 차례대로 돌아보며 222년간의 역사를 가진 수원화성의 근간을 탐구하고 21세기적으로 재해석 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문화해설사의 인솔에 맞춰 화성행궁으로 이동해 정조의 원대한 꿈과 효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역사에 관심 있는 강동문화대학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회원들은 강동문화원이 준비한 이번 수원화성 탐방을 통해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었으며 새로운 장소들을 돌아볼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