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 제5차 이사회 개최

김원섭 송파문화원장 사임 의사 표명

작성일 : 2018-08-02 15:22 수정일 : 2018-08-02 15:31

 

송파문화원은 지난 718() 18:00 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김원섭 송파문화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일신상의 사유로 문화원장직에서 사임한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그동안 함께해 온 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제10대 원장을 송파문화원 정관에 의거, 총회를 개최해 인품과 덕망을 갖춘 훌륭한 분을 선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원장은 지난 2017526일에 취임해 약 12개월 동안 많은 일을 해 왔다. 노후한 문화원 청사시설 개선을 위해 서울시로부터 5억 원 예산을 배정받았으며,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청소년비전센터 등 3개소와 공동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탤런트 김영석 등 연예인 6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또한 기금관리위원회를 설립해 문화원 재정건전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송파문화원을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해 문화원 건물과 도로변에 간판을 제작·설치했으며, 송파문화책자와 향토사료집을 해마다 발행하면서 원천콘텐츠 제작에도 적극 참여했다.

 

김 원장은 구민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송파문화예술축제 2, 찾아가는 마을 음악회, 무료 인문학 특강 6, 테마역사기행 13, 송파문화원 초대작가전을 3회 개최했고, 문화예술교양강좌를 분기별로 운영해 서울문화가족 국악·무용·서예·사군자 대회에서 대상 1, 최우수상 2, 장려상 3회를 수상하는 쾌거도 이뤘다.

 

송파구 홍보에도 적극 협조해 구의 자매결연지역을 방문해 한성백제문화제 어가행렬을 재현하고 송파구의 역사와 문화를 둘러보는 해피송파투어를 실시했으며, 벚꽃축제, 낙엽거리축제 등 구에서 주관하는 축제 및 행사에 송파문화봉사단 재능기부활동을 도모하고 석촌호수 놀이마당에서 매주 토요전통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구민소통과 화합 및 송파구 문화예술 수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