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문화원, 피아니스트 이지혜 초청특강

‘나는 정말 피아노를 사랑하는가, 피아니스트 이지혜’

작성일 : 2018-08-10 11:07 수정일 : 2018-08-10 14:17

 

송파문화원(직무대행 김현신)에서는 오는 817() 오후 730분 문화원 201호에서 피아니스트 이지혜 씨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삶을 이야기하는 피아니스트 - 나는 정말 피아노를 사랑하는가, 피아니스트 이지혜라는 주제로 피아니스트가 겪은 무대 안팎에서의 삶을 설명함으로써 피아니스트에 대한 관객의 이해를 돕고 강연자는 무엇을 추구하는 피아니스트인지, 그리고 관객과 어떤 교류를 하고자 하는지 이야기 할 계획이다.

 

특강을 진행할 이지혜 피아니스트는 선화예중·고와 데트몰트 독일음대를 졸업하고 브레시아 이태리음대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는 마인츠 독일음대 석사과정에 있으면서 연주회와 마스터클래스,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카이스트 대학, 기업, 서울 내 중·고등학교에서도 강연을 해온 바 있다.

 

특히 강연자는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을 피아니스트 본인의 이야기를 연주와 함께 풀어가는 형식으로 특강을 진행해 구민들이 쉽게 클래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문화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품격 있는 특강을 열어 구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구민들의 교양함양과 정서적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다음 특강은 이공찬 박사를 초빙해 한국인의 정체성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828() 오후 3시 문화원 201호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