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일초, 꿈과 끼를 키우는 ‘아침 재능 발표회’

작성일 : 2018-10-19 10:39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김해충)에서는 1010()잠일 아침 재능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질을 계발하고 자기주도적인 진로 탐색 능력을 신장시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잠일 아침 재능 발표회2018411월에 걸쳐 학생들 중 희망 학생 88팀이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발표회다. 참가 학생들은 35분 정도의 공연을 준비해 아침 등교시간에 본교 1층 중앙현관, 시청각실 등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멋진 공연을 한다. 또 공연이 이뤄지기 힘든 경우 영상물을 제작해 발표하기도 한다. 이 날은 꾸준히 노력하고 익힌 특기와 재능을 살려, 참가 학생들이 플룻과 피아노 악기를 연주하고 음악에 맞춰 경쾌하고 씩씩한 쌍절곤 공연을 보여주었다.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협력과 배려의 경험을 함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우정이 넘치는 학교 분위기가 느껴졌다.

 

그동안 잠일 아침 재능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감상하는 학생들 역시 발표회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끼를 발산하고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며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