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일 DREAM 음악회

작성일 : 2018-12-07 15:59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김해충)1128일 오후 6, 본교 체육관에서3회 음악으로 그린 세상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1잠일 DREAM 음악회2잠일 유스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및 특별공연(아빠와 함께하는 합창단 공연)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학년별 DREAM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음악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1학년은 동요 부르기, 2학년은 실로폰, 3학년은 리코더, 4학년은 오카리나, 5학년은 단소, 6학년은 하모니카를 잠일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멋지게 발표했다. 특별공연에서는 아버지회 아빠와 자녀들이 함께하는 합창단이 ‘If you try’, ‘꿈꾸지 않으면’, ‘도레미송합창을 선보였다.

 

2부에서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교향시 제3번 프렐류드 외 8곡을 훌륭하게 연주했다. 이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됐고, 서로 격려하며 인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음악으로 그린 세상공연은 1년 간 발전시켜온 학생들의 재능을 발산하고, 자기주도력을 향상시키고 성취감을 경험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 음악합주를 통해 상호학습과 협력, 사회성 등 다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학부모를 비롯해 지역주민들에게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과 성취감, 음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며 예술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교육 효과가 확산되기를 기대해본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