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행복한 강동송파 급식레시피’ 책자 발간·보급

관내 학교 영양(교)사들이 각 학교별 우수 메뉴 레시피 제공

작성일 : 2019-02-02 18:34 수정일 : 2019-02-02 18:43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관)에서는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내 초··고등학교에서 반응이 좋았던 레시피를 하나로 엮은 학생이 행복한 강동송파 급식레시피를 발간해 관내 전체 급식학교에 보급한다.

 

2002년부터 초··고등학교에서 학교급식이 전면 실시됨에 따라 학교급식의 위생·안전 및 시설·설비 분야는 HACCP의 시스템 도입 등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이와 더불어 앞으로 더 관심을 가지고 연구해야 할 급식 분야는 영양적으로 우수하고 학생들의 입맛에도 잘 맞아 모두가 골고루 잘 먹을 수 있는 메뉴의 개발이다.

 

학생이 행복한 강동송파 급식레시피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관내 초··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던 메뉴의 레시피를 공유 받아 영양()사들이 찾아보기 쉽도록 밥, , , 주찬, 부찬, 후식 등으로 분류해 각 학교급식에 적용 및 응용이 수월하도록 했다.

 

동 책자의 주요 내용은 각 메뉴별로 재료 및 분량, 조리과정, 조리 TIP, 어울리는 식단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사진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교급식 식단의 다양화를 통한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 유도 및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Non-GMO, 무잔류농약, 무항생제, 무방사능, 무화학적합성첨가물과 같은 5급식도 실현되도록 노력하여 안전한 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