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행복한 도시농부, 기르고 나누다’

작성일 : 2019-04-03 18:49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관)은 일자산 소재(강동구 둔촌동 산100번지) 유휴재산을 활용하여 도시농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시농부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2016년부터 4년째 진행하는 행사로써,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해 도심내 텃밭을 가꾸고 농작물 재배와 수확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는 분양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40130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44() 14시부터 3시간 동안 농기구를 이용한 텃밭조성법, 봄작물 재배방법, 씨감자심기 등 모종법과 파종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화학비료, 합성농약, 비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영농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다.

 

도시농부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도시 생활에 지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텃밭을 통해 삶을 배우고 자연을 누리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는 도시농부 프로그램을 통해 재배한 무와 배추 등 농작물을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11월중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건강한 강동송파 교육문화를 구현하고, 봉사하고 나누는 공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