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 위한 지원 총력

작성일 : 2019-04-30 22:11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관)은 국가회계시스템인에듀파인의 사립유치원 조기안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강남서초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사립유치원 회계관리 투명성 강화를 위한 에듀파인 실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유치원 교육과정시간을 고려해 425()26() 양일간 오후 시간으로 진행됐고, 업무에 즉시 사용 가능한 실무 위주의 교과목 편성으로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 하였다. 연수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의견을 수렴해 수준별 눈높이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지난 327일 에듀파인 도입 유치원 대상으로 예산회계연수를 실시했으며, 에듀파인 도입유치원과 교육행정공무원을 1:1 매칭해 1년 동안 예산운용 전과정을 밀착컨설팅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관내 60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에듀파인 컨설팅 연수를 실시해 에듀파인 사용법 강의와 함께 유치원 현장의 어려움 등 의견 청취 및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성공적인 연수를 마쳤다.

 

이재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사립유치원이 주저하지 않고 교육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통해 2020년에는 모든 사립유치원에서 안정적으로 에듀파인을 운영토록 해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와 서울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