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작성일 : 2019-07-26 11:19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김선연)은 어릴 때부터 책을 통해 아기와 엄마가 서로 소통하고 친밀한 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특강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도란도란 우리 아이 책 놀이를 운영한다.

 

경혜원 그림책 작가의 강의로 진행되는 도란도란 우리 아이 책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인 공룡을 대상으로 직접 글과 그림을 그렸다. 그림책에 등장하는 공룡들을 소개하고 그 특징과 생활을 알아본다. 일상에서 부모가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함 께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한다. 특강은 817()824() 2회차로 진행되며, 오전 1012, 강동도서관 4층 제1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 접수는 726() 9시부터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에서 수강 신청을 하거나 어린이실로 전화 (02-2225-9850) 및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강동도서관 김선연 관장은 책 읽기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가장 좋은 활동으로 앞날을 준비하는 아이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필수요소인 만큼 책을 읽고 놀이로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창의력에 대해 이해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자녀를 교육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