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게? 세계시민교육!”

강동송파,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나눔 체험!

작성일 : 2019-11-13 16:24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119() 월드비전 서울남부지역본부와 함께 초중학교 12개교 교장, 교감, 학생 4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나눔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결식학생 식사지원 나눔이 있는 달코미, 꿈을 담다행사를 역점 추진하는 우리지원청과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비전서울남부지역본부가 협력해 주최한 것으로 이번 체험 행사는 빈곤·인권·평화의 글로벌 이슈에 대해 몸소 배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마을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공동체적 공감력을 높이며, 지구 공동 현안에 대한 책임 의식과 능동적 참여라는 행동하는 세계시민 육성을 목적으로 했다.

 

실제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매일 걷는 평균 거리인 6를 걸어보면서 아프리카 식수위생 사업을 응원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전개됐다.

 

이 체험마당은 가을이 깊어가는 석촌호수 서울 놀이마당에서 삼성 SDS, 아트박스 임직원이 후원하고 월드비전, 송파구청 문화체육과와 공원녹지과가 적극 지원해 성황리에 펼쳐졌다.

 

교육장을 필두로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들고 다니는 물통을 직접 들고 체험하는 행사와 하얀 우산을 펼쳐 캠페인의 의미를 드높이는 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출발 지점에 골인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메달을 수여하는 등 이런 감동이 우리 아이들의 가슴 깊이 메달처럼 매달려 있도록 하는 의미도 부여된 행사였다.

 

이 업무를 주관한 교육협력복지과 김혜완 선생님은 어린 시절부터 지구 마을 다른 아이들의 고통과 삶의 무게를 느껴봄으로써, 체험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힘든 만큼 성장할 수 있는 사랑의 에너지를 느끼게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