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학원 선행학습 예방 홍보’ 활동

학교·지역사회와 연계한 사교육 분야의 선행학습 예방 추진

작성일 : 2019-11-27 19:01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은 올해 4월부터 학원 선행학습 예방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홍보단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관내 학부모 및 교직원 7, 지역사회 지원 단체(교육인생이모작센터 및 학원자율정화위원회)지원 인력 5명과 담당 공무원 2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학교교과교습학원 중 보통교과 계열 203개원에 대해 안내자료 전달, 법령 안내 등의 선행학습 예방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상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광고 또는 선전을 금지하면서 위반 시 제재할 수 있는 규정은 현재 미비하여 선행학습 근절에 대한 관심 및 사전 이해도가 낮았으나 홍보단의 적극적인 현장 방문 홍보를 통해 관심 및 법령 이해도를 제고하고, 선행학습 예방 홍보와 더불어 각종 학원 준수사항 안내로 높은 만족도(92.6%)를 나타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이번 홍보단 활동이 학부모 및 학원 운영자들의 선행학습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사교육비 절감 및 공교육 정상화에 이바지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