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청,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과 업무 협약 체결

예비교사의 재능기부를 통한 방학중 초등돌봄교실 봉사인력 지원

작성일 : 2019-12-12 14:07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1212() 15시에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과 학교지원을 위한 바람개비 동행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의 봉사인력 모집 업무로 인한고충을 경감해주는 동시에 대학교 및 교육대학원의 예비교사에게 교육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양기관에게 모두 ‘win-win 협약이라고 볼 수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운영에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이 방학 중 봉사인력 모집인 점을 파악하고 방학 중 봉사인력 수요조사를 실시해 학교의 수요를 확인했다. 이 협약을 통해서 가천대학교 교직이수 학부생 및 교육대학원생을 신청학교와 1:1 매칭하는 방식으로 봉사인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희두 강동송파교육청 교육장은 학교에서 늘 힘들어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돼 굉장히 보람을 느끼고, 이 협약이 한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학교현장지원 사업이 되길 희망한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돌봄교실을 지원할 것이며, 이후로 방학뿐 아니라 학기 중으로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내실있는 돌봄 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신뢰도 및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