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집콕 놀이는 ‘가족 글쓰기!’

고덕평생학습관, 제32회 가족백일장 개최

작성일 : 2020-04-08 14:09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정숙희)420()529() 기간 동안 서울시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가족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감성과 창작 역량을 키우고 가정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돕는 32회 가족백일장을 개최한다.

 

32회째를 맞이하는 고덕평생학습관 가족백일장은 가정의 달에 매년 개최하는 전통있는 글쓰기 행사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집콕 시간이 늘어난 학생들을 비롯한 가족을 위해 당일 야외현장 운영방식에서 온라인 작품 모집방식으로 변경 운영한다.

 

가족백일장은 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이 글쓰기를 매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부문별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총 38명에 대해 서울특별시교육감상,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상, 고덕평생학습관장상을 시상한다.

 

모집기간은 420일부터 529일까지이며, 글제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희망, 친구, 감동이다. 작품형식은 시와 산문 중 택일하며, 홈페이지에서 응모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gdllc@sen.go.kr)접수, 우편(()05225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로 295 고덕평생학습관 2층 평생학습과)접수 방법으로 참여한다.

 

작품심사는 작가, 문인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입상자 명단은 630() 오후2시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dllc.sen.go.kr)를 통해 발표한다. 그리고, 입상작품집 글밭에 모여앉아’(26)를 발간해 좋은 글을 널리 공유하고자 한다.

 

아울러, 가족백일장 동반 행사로 가족 간 소통하는 백일장의 취지를 살릴 수 있는 행복한 우리집’ 6행시 짓기의 작품도 같은 기간에 모집해 30가족 우수작을 심사 선정, 문화상품권 시상 및 9월 독서의 달 중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라는 전례없는 상황에서 가족백일장(행복한 우리집 6행시 짓기 포함)을 통한 독서활동으로 각 가정에서의 집콕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아울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이 지닌 감성과 재능이 활짝 펼쳐지기를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