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청렴실천 릴레이 다짐 대회 개최

과장급 이상 공직자 청렴 실천 다짐 대회 영상물로 제작·홍보

작성일 : 2020-05-20 19:09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20205월 셋째주 강동송파교육지원청 5급 이상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 청렴실천 릴레이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일환으로 개인별 사무실에서 실시, 청렴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다짐하는 모습을 릴레이 영상물로 제작해 전 직원에게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청렴실천 다짐 서약서에서는 청탁, 금품·향응 배제는 물론 적극적인 직무 수행과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업무지시나 압력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약속과 함께 공직자가 직접 청렴을 다짐하는 내용을 작성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 조치도 감수할 것을 서약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에 작성한 서약서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고위직이 솔선수범해 청렴 행동수칙을 실천하고, 내부청렴도 저하의 가장 큰 요인인 부당업무지시를 근절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청렴문화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강동송파 청렴 최상위 클라쓰를 위한 ‘2020 청렴 자가진단 체크(C.H.E.C.K.) 리스트제작·배포, 상호존중 청렴데이 운영, 교육가족과 함께 하는 청렴퀴즈 대회, 현장 공감형 깨알소통 시리즈 제작, 강동송파 온-청렴송 제작·방송 등 청렴마인드 고취 및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양희두 교육장은 고위 공직자의 솔선수범과 전 직원의 적극적인 실천으로 청렴문화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활화돼야 한다특히 올해는 새롭고 다양한 청렴 정책을 통해 공직자 청렴 의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내·외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