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과학과 친해지는 고명초의 4월

작성일 : 2017-05-18 16:1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고명초등학교(교장 한진학)에서는 2017학년도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에 참여해 즐겁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의 달 행사는 과학상상화그리기대회, 과학토론대회, 항공우주대회, 기계공학대회가 열렸다. 1~3학년 중 희망 학생들은 과학상상화그리기대회에 참가해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른 미래의 생활모습을 마음껏 상상하며 과학 기술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되새겼다. 한편, 4~6학년 학생들은 개개인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여러 가지 대회에 선택해 참가했다. 기계공학대회에서 참가 학생들은 시작지점(가로세로 길이 10cm 정사각형) 안에 있는 종이컵 1개를 1m 거리의 목표지점(가로세로 길이 10cm 정사각형) 안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옮기기를 주제로 과학상자 설계와 제작 실력을 뽐냈다. 과학토론대회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토론 개요서를 작성하여 과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항공우주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준비해 온 재료로 직접 에어로켓을 제작하고 4월의 청명한 하늘 아래에서 목표지점에 최대한 가까이 도달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4월 과학의 달 행사에 참여한 서울고명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수업시간에 배웠던 과학의 원리와 지식을 실제로 응용해 보고 과학적 탐구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학교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5월에 열리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준비하며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더욱 개발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