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과 구청이 처음으로 협력하다

2020 아자아자 학생자치활동 온라인 컨설팅 성료

작성일 : 2020-07-20 21:29

양희두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은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호)과 권역별 초등 학생자치 나눔 온라인 컨설팅을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 송파미래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 이 컨설팅은 강동송파·강남서초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컨설팅이었으나 관심있는 기관 및 교사들도 시청할 수 있게 유튜브 채널로 송출했다.

 

이는 안정적인 방송 송출과 연수 진행을 통해 컨설팅의 질을 향상시키고, 송파구에 설치돼 있는 방송 제작 스튜디오와 송파구 교육모델인 송파쌤유튜브 채널을 학교에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와 교육지원청과 구청에게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첫 사례라 볼 수 있다.

 

‘2020 아자아자 학생자치활동 온라인 세미나에서 아자아자아이들의 자율? 아이들의 자치의 줄임말로써, ‘아자아자라는 구호 속에서 초등학교 학생자치활동을 힘차게 실천하자는 의지를 담은 표현이다.

 

이날 세미나는 양희두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사말 및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장학사 신은미와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장학사 김선해 사회로 시작했다. 강동송파·강남서초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자치나눔 컨설팅단인 방배초 교사 신은정의 학생자치활동의 이해’, 세륜초 교사 장효정의 온라인 전교임원 선거’, 우솔초 교사 박정경의 교육과정 연계 학생자치활동 사례’, 거여초 교사 김나영의 온라인 프로젝트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들은 뒤 사전에 온라인으로 질문한 내용에 대해 컨설팅단과 장학사들이 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학생대표를 선출하지 못한 학교들이 2학기에도 코로나19가 지속될 가능성에 대비해 학급 및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구성해 연수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양희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으로 평소보다 더 고생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오늘 연수를 통해 2학기 학생자치활동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