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명절맞이 행복나눔 실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강동송파 행복나눔 기부물품’ 전달

작성일 : 2020-10-02 09:07 수정일 : 2020-10-02 10:55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추석을 맞아 지난 928() 관내 강동종합사회복지관, 송파종합사회복지관에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121명을 대상으로 강동송파 행복나눔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는 2010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교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기금을 마련하고, 교직원이 직접 빚은 송편과 생필품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추석의 경우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그간 우리교육지원청 역점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강동송파 교육가족 행복나눔 명절 맞이(송편나눔) 행사를 부득이하게 간소화해 교육지원청 직원의 참여로 조성한 기부금으로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기부물품(생필품 등)을 전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했다.

 

박은경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전 직원의 참여로 조성한 기부금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이 돼 줄 수 있어 굉장히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아름다운 나눔 운동을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행복나눔 활동을 꾸준히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활동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