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도서관, ‘지역초등학교 권장도서 목록집’ 발간

작성일 : 2020-10-07 14:21

 

송파도서관(관장 한창화)은 학교 독서교육 지원과학부모들의 자녀 독서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와 권장도서로 구성된 교과수록도서 및 지역초등학교 권장도서 목록집을 발간한다.

 

이 목록집은 어린이실의 주 이용층인 학부모 및 초등학생의 정보서비스 수요 반영 교육청 도서관으로서 학교연계 서비스 발굴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독서지원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와 지역 초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국정교과서에 수록돼 있는 도서 274권과 개롱초 등 송파도서관 인근 4개 초등학교의 권장 도서 729권 도서정보가 1학년에서 6학년까지 학년별로 담겨있으며, 관련 도서들은 송파도서관 어린이실 교과서 수록도서 코너에 별도 비치돼 있다. 송파도서관은 가족회원 구성원 내에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대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150명에게 이 목록집을 1권씩 배부한다.

 

송파도서관은 이 목록집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히면 좋을지 막막한 학부모에게는 독서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책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창의적인 독서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소속 도서관으로서 학교 독서교육 지원에 앞장설 것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