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나누는 선물같은 즐거움

제6회 랜선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 개최

작성일 : 2020-10-07 14:25

제6회 랜선 배나즐 고덕평생학습축제 안내문.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정숙희)은 평생학습교실 회원이 한 해 동안 배운 평생학습 성과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자는 취지로 6회 랜선 배··즐 고덕평생학습축제1020()1024()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이한 배··즐 고덕평생학습축제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대응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당일 야외현장의 축제 형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면 조정해 조촐하게 운영한다.

 

올해 제6회 랜선 배··즐 고덕평생학습축제는 가족 마당, 어린이 마당, 동아리 마당으로 나눠 가족 중심 주제별 체험활동 프로그램 7, 어린이 대상 예술융합, 역사 관련 키트 활용 체험 프로그램 2, 학습동아리회원들의 그림책 활용 그림자극 등을 랜선으로 준비했다. 지역주민들은 유튜브 채널과 줌 접속을 통해 운영기간동안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어린이 마당의 키트 활용 프로그램은 사전에 참여자를 모집해 1024() 1011, 1112시 각각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한다.

 

랜선 축제 운영기간 동안 평생학습교실 학습자와 강사들이 배우고 가르친 클래식음악, 태극권, 요가, 그림, 수납정리, 한자교실 등의 주제 분야를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업로드하며, 학습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기획·공연하는 그림자극도 만날 수 있다.

 

키트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의 참여자 모집은 1015()부터 선착순으로 에버러닝에서 접수하며, 키트 배부는 참여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고덕평생학습관은 이번 배··즐 축제가 함께 얼굴을 맞대고서 배우고 나누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접속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하는 새로운 체험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로 하는 또다른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지역주민이 직접 느끼고 배움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