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강동경찰서·송파경찰서, ‘법규준수 교육 지원’ MOU

강동송파지역 학생·교직원 대상 법규준수 교육 지원

작성일 : 2020-10-07 16:40

 

서울시교육청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1012일 강동경찰서(서장 이을신), 송파경찰서(서장 이광석)법규준수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강동송파지역 학생과 교직원에게 교육 및 연수를 통한 올바른 법규 인식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했으며, 법규준수와 관련된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강동경찰서와 체결한 법규준수 교육 지원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동구 유치원생,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및 유··중학교 교직원 대상 연수 희망기관 모집과 홍보 협력, 교직원 대상 교통안전·음주운전 분야 교육강사와 교육자료 지원 등이다.

 

송파경찰서와 체결한 법률준수 연수 지원협약은 송파구 유··중학교 교직원 대상 교통안전·음주운전, 성범죄 분야의 교육강사와 교육자료 지원, 연수 희망기관 모집과 홍보 협력 등이다.

 

본 협약을 통해 학생에게는 준법정신을 심어주는 동시에 생생한 현장 교육으로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교직원에게는 법률위반에 대한 경각심과 청렴의식을 일깨워 법률위반 사례가 감소되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한층 더 견고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은경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실질적인 법규준수 교육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준법의식이 생활화되고,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지는 청렴하고 안전한 교육현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강동경찰서 및 송파경찰서는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실무 협의를 확대하고, 향후에도 함께 협약가능한 분야를 적극 발굴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