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학부모 온라인 상상원탁’ 운영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학부모 온라인 소통

작성일 : 2020-11-24 17:21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1112(), 1118() 양일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중학교 학부모회 임원 약 9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단절된 학부모 간 소통을 지원하는 강동송파 온라인 학부모 상상원탁토의를 실시했다.

 

이번 상상원탁은 코로나19에 대응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사업 안내와 장기간의 가정 양육에 따른 학부모 지원을 위해 자기주도학습능력 기르기·자녀와의 소통 방법에 대한 학부모 연수, 학교 급·지역별 소그룹 토의로 진행됐다.

 

초등학교 학부모에게는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아이의 생활 및 학습 습관을 기르는 방법, 중학교 학부모에게는 사춘기 아이와의 소통하는 법에 대해 학교급별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강의가 진행돼 참석 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학부모 퍼실리테이터가 소그룹 토의의 촉진자로서 참여해 학부모들의 소통 이끄미로서 활동했으며, 학부모들은 45명으로 구성된 소그룹 토의실에서 행복한 아이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교육주체 간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했다.

 

원탁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학부모 간 소통이 단절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라도 학부모회 활동을 하면서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기며 정기적으로 이러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주기를 요청했다.

 

온라인 상상원탁에 참석한 박은경 교육장은 당당한 교육의 참여자로서 학부모회가 앞장서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모든 학생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이번 상상원탁을 통해 코로나19로 단절된 학부모의 소통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교육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자리매김을 지원하며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