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강송온(ON, 溫)실’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운영

작성일 : 2020-12-01 17:04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관내 학교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지하1층에 온라인 스튜디오 강송온[ON, ](방송과 따뜻한 소통이 함께하는 공간이란 의미)’을 구축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원격수업, 비대면 업무(화상회의·연수 등)가 증가함에 따라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지원 요구가 증대됐다. 이에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원격 교육 및 지원청의 온라인 장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스튜디오 강송온[ON, ]을 구축해 오프라인 지원을, 웹 사이트 강송온[ON, ]’을 통해 따뜻한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강송온[ON, ]은 영상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오디오, 다채로운 영상편집을 위한 기기 등을 정비하고, 스튜디오의 활성화를 위해 영상 기기 사용 및 프로그램 사용법 안내, 수업콘텐츠 제작 등을 탑재한 매뉴얼을 제작했다. 또한 온라인 수업놀이터 웹사이트인 강송온[ON, ]’에는 쌍방향 수업, 원격수업 활용 툴, 평가방법, 학급 운영 등 온라인 환경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자료들이 탑재돼 있어 원격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교원을 지원한다.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을 기념해 강송온[ON, ]에서 촬영한 원격자율연수를 강송온[ON, ]’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2020127, 신희경(청소년의 숲 대표) 강사가‘COVID 19로 생각하는 청소년 발달 교육, 얘들아, 얘들아, 뭐하니??’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일상화에 따른 청소년들의 성장발달 상황을 점검해 본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자기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따뜻한 온라인 소통 공간강송온[ON, ]을 통해 학교와 학생을 지원하고 수업과 장학의 다양한 방식들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