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혁신교육 이끌어 갈 마을 교사 모집

숨은 지역인재 발굴해 마을과 학교를 잇는 마을교육 공동체 구축

작성일 : 2021-02-02 17:06

2021 강동혁신지구 마을교사 모집 안내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7일까지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강동혁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강동마을교사를 신규 모집한다.

 

강동마을교사 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의 역량을 갖춘 주민을 마을교사로 선발해 학교 교과과정, 창의체험활동, 방과후 학교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분야는 4차산업 미래교육 분야(3D 프린터, 메이커 교육, 인공지능, , 드론 등) 공연 분야(뮤지컬, 연극, 악기연주) 요리, 베이커리 등 3개 분야로 최근 학교에서 수요가 많아진 분야를 중심으로 마을교사를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모집분야 프로그램 관련 전공자, 경력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라면 지역제한 없이 마을교사에 지원할 수 있다. 강동구 거주자 또는 강동구 내 사업장 등 생활 근거지가 있는 신청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접수기간은 21()부터 17()까지며 희망자는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개>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류를 확인한 후 강동구 교육지원과(구천면로 395)로 방문 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3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신규 마을교사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육을 이수한 후 강동마을교사로 등록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마을교사와 함께 마을과 학교를 잇는 교육혁신도시를 조성해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예비 마을교사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8852)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