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생명 나눔 단체 헌혈 실천

교육지원청과 인근학교 직원들 헌혈 봉사·생명 나눔 실천

작성일 : 2021-02-05 09:52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사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헌혈버스 단체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단체 헌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위기 해소를 위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요청으로 박은경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또한 인근 잠신초등학교와 잠신중학교의 교직원들도 동참해 이날 하루에만 32명이 전혈헌혈을 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서울남부혈액원은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및 헌혈전후 손소독 철저 관리는 물론, 소독 처리한 스마트기기로 문진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헌혈을 진행했다.

 

헌혈에 성공해 헌혈증을 받은 한 직원은 헌혈을 한번도 해보지 못했는데, 이번 단체 헌혈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하니 두려움도 줄어들고 나도 봉사할 수 있다는 뿌듯함을 느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은경 교육장은 헌혈은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행동인 동시에 본인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나눔을 실천하는 헌혈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헌혈 운동을 정례화해 헌혈의 가치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가 앞장서서 생명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