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 온(ON)아이 튼튼체조 제작

작성일 : 2021-03-25 10:16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협력해 강동송파 온(ON)아이 튼튼체조를 제작했다.

 

강동송파 온(ON)아이 튼튼체조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활동이 적은 학생들을 위해 등교 및 원격수업 시 다양하고 재미있는 신체활동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동송파 온(ON)아이 튼튼체조는 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맞춰 저학년용, 고학년용 2종을 개발했으며 등교 및 원격수업 시 아침열기와 틈새 체조로 활용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된 공간에서도 자리이동 없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특히, 초등교원 및 학생이 직접 참여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조로 구성했으며, 교육수요자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완성도 높은 튼튼체조 영상을 제작했다.

 

단위 학교에서 등교수업 또는 원격수업 등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전체 초등학교에 파일 다운로드 방법 및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유튜브(https://bit.ly/3lukBvW)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모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교육활동 지원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ON)아이 튼튼체조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적은 학생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를 통해 활기찬 학교, 즐거운 수업의 밑거름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교에 가까이 다가가서 필요한 지원은 더하고() 불필요한 행정은 덜어내어() 학교의 안정적 자율운영체제 구축을 위한 다가행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