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핀다! 청렴도 핀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청렴 식목행사 실시

작성일 : 2021-04-07 17:04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꽃이 핀다! 청렴도 핀다!’라는 주제로 제76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고위공직자가 청렴의지 전달을 위해 출근 1시간 전부터 청사 1층 현관 로비에서 직접 직원을 마중하며 청렴화분을 나눠주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는 것은 물론 지쳐있는 직원들에게 미소와 소통으로 격려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직원들은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화분에 자신만의 청렴 다짐문구를 직접 작성해 화분에 꽂아 청렴의지를 다짐했으며, 우수 청렴다짐문구는 홈페이지 게시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박은경 교육장과 간부, 직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우리들이 심은 청렴의 제목으로 화단에 기념식수를 했으며, 직원들은 부서별 화단 정비구역을 정해 잡초를 제거하고 청렴보물찾기이벤트에 동참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코로나-19로 지쳐있었는데 선물을 받은 기분이며, 나만의 청렴다짐도 잘 적어서 홈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 교육장은 청렴문구를 담은 화분을 키움으로 청렴을 되새기며 청렴이 일상화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나아가 식물이 주는 좋은 생명력과 에너지를 받아 즐겁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전직원이 청렴생활화를 위해 매월 11일을 청솔데이(청렴다지기-솔선수범)’로 지정해 운영하는 등, “언제나 신뢰받는 더 청렴한 강동송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