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박사가 제시하는 해법은?

강동구, 오는 21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특강 개최

작성일 : 2017-12-19 11:46

 

강동구(구청장 이해식)21일 오전 10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박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2을 넘어 4이라는 용어까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요즘, 사춘기 진입 연령이 낮아지면서 아이 키우는 부모들의 고민이 깊다.

 

구는 이러한 학부모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21, 대표 육아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아이의 사춘기, 어떻게 소통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육아가 너무나 힘든 부모들의 생생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명쾌한 소통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맡게 된 서 교수은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정신과 의사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이다.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이기도 한 그는 아이 마음뿐만 아니라 육아에 지친 부모들 마음까지 다독이는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으며, ‘좋은 부모 다이어리’,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등 다수의 저서를 펴내 국민 육아 멘토로 통한다.

 

이번 서천석 특강은 아이와 따뜻한 소통을 원하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강동구 자기주도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 또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3425-5218~9)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관내 38개 초·중학교에 47명의 심리상담사(Needs Call 상담사)를 지원하고, 전국 처음으로 18개 전 동주민센터에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심리상담 창구를 마련하는 등 아이들 및 부모의 마음 돌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