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니즈콜(Needs Call) 상담사 역량 강화교육 실시

초·중학교 학생 전문상담사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21-11-24 13:53

11월 16일, 강동구 미래혁신교육센터에서 실시한 ‘니즈콜 상담사 역량 강화교육’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25일 미래혁신교육센터에서 니즈콜 (Needs Call) 상담자원봉사자(이하 니즈콜 상담사’)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니즈콜 상담사 역량 강화교육은 관내 초·중학교 내 상담실에 파견된 상담사들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교육이다.

 

현재 강동구 31개 초·중학교에 34명의 니즈콜 상담사가 배치돼 학생들의 교우관계, 가정문제, 학업 스트레스 등 다양한 고민을 상담하며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25일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상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학생들의 학업 부적응, 게임 중독, 교육관계 문제 등 다양한 문제점들을 놓고 이에 대한 조기 해결법과 상담 코칭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니즈콜 상담사들간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서로가 겪었던 현장 사례와 상담 기법을 공유하는 등 니즈콜 상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주신 니즈콜 상담사에게 감사드린다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정서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