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온돌방’에 보내주세요

12일까지 ‘온종일 돌봄 방과후학교’ 수강생 모집

작성일 : 2018-04-03 08:28

 

강동구(구청장 이해식)412일까지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 방과후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 가정과 학교 역할로 미뤄졌던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나선 것이다.

 

구는 방과 후 아이들과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주민들을 연계해 지역사회에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들에게 이웃 주민들이 마을강사가 되고, 주민센터, 작은도서관,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온 마을이 학교가 된다.

 

아이들을 위한 방과 후 강좌는 총 40개로 그림책 읽기, 독서논술 등 독서·토론 캘리 공예, 창의과학, 통기타 배우기 등 창의예술 코딩, 보드게임과 같은 융합형 소통, 청소년 성인권 교육 등 인성 요리 등이다.

 

온돌방 1기는 416일부터 630일까지 운영한다. 각 강좌는 주 1, 10회씩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별도다. 강의별로 요일, 시간, 장소와 대상이 다르니 확인해야 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맞벌이 가정은 방과 후 아이들 갈 곳을 가장 먼저 걱정하게 된다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공동체를 복원하고 마을 곳곳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아이들 방과 후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역 내 돌봄체계 구축, 공교육 신뢰성 회복 등 지역 순환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월 교육부가 주관하는 9회 방과후학교 대상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파트너)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